게시물 상세내용
[답글]지게차,굴삭기 교육신청
글쓴이 한결 조회수 298
작성일 2021-05-25 11:20:45

 

<답변>

 

안녕하세요, 지게차 굴삭기 교육과정에 관한 문의를 주셨는데요.
 

1. 신청 후 교육 시작 전에 취업을 하게 되실 경우

(1) 결제 전 : 미선발로 처리를 하기 때문에 아예 참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됩니다. 따라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없습니다.

(2) 결제 후 : 결제 후, 인원을 확정하는 시기인 '확정자 신고' 이전까지는 승인 취소를 통해 환불처리를 하고 수강취소를 합니다. 따라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이수를 못할 시

(1). 증빙이 가능한 미이수 : 수료 전 취업, 군입대 등 불가피한 사유에 관해서는 고용복지센터가 승인하는 사유에 한해서는 불이익(내일배움카드 패널티)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불이익은 내일배움카드에 존재하는 한도 금액 차감을 얘기합니다.

(2). 증빙이 불가능한 미이수 : 증빙이 불가능한 사유 (무단퇴소, 부적절한 태도, 개인사유 등)의 경우, 내일배움카드 내 불이익을 얻습니다. 중도탈락한 수에 비례하여 한도가 차감되며 (예 : 한도 300->280만원), 사용된 지원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3. 개인 부담금 관련 : 개인 부담금의 경우 교육 시작하는 날 당일 결제를 하시거나 그 전에 미리 방문하셔서 결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개인부담금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결제를 해주셔야 나머지 금액이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되기에 꼭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결제 하셔야 합니다.

 

4. 이수 관련 : 신청하시고자 하시는 계좌제 지게차 굴삭기 통합과정은 두 과목이 분리되어 운영되는 과목이 아닌 두 과목을 모두 수강하기 위해 만들어진 과정입니다. 한 과정만 수강할 수 없으며, 과정을 듣게 되시면 굴삭기가 필요없으시더라도 전부를 들으셔야 합니다. 지게차만 수강을 희망하신다면 주말 실기과정이 있으니, 자세한 과정 문의는 아래 번호를 통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결직업전문학교 : 053-263-3311

 


염순광 님이 [2021-05-24 16:54:41] 에 작성한 글입니다.

1. 지게 차,굴삭기 계좌제 교육 신청을 하려 합니다. 신청 후 혹시나 취업이나 다른 사유로 인해 교육을 처음부터 참석을 못하거나  이수를 못할시 불이익은 없는지요?

 

2. 개인 부담금 같은경우엔 교육신청시 결제를 해야하는지 아니면 교육받으러 갈때 결제를 하는지요? 

 

3. 지게차만 이수할수는 없나요?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3-263-3311

09: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TOP